아마존 셀러/어필리에이트 Payoneer로 송금받기

아마존 셀러/어필리에이트 Payoneer로 송금받기

69 views

제 블로그의 나름 인기글인 Passive Income 창출 방법에서 소개한 여러 방법 중에 하나가 제휴마케팅에 참여해서 커미션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사이트 링크프라이스에서 한달에 100만원 넘게 벌었다고 자랑을 하기도 했었죠. 요즘은 이쪽에 신경을 많이 못써서 별로 버는 돈이 없습니다만. ㅠ_ㅠ;

마찬가지로 대표 글로벌 쇼핑몰인 아마존에서도 제휴마케팅, 일명 어필리에이트(affiliat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때 여기에 꽂혀서 아마존 직구에 대한 글한두개 쓰기도 했었는데 그 동력이 또 오래가지는 못했다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잘 사용하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게, 잠깐 꽂혔을 시기에 잠깐 활동(?)을 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수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 아마존 어필리에이트 현황입니다. 잠깐 벌다 말았죠?;;;

 

이 이후로 관심도도 떨어지고 잔액이 꼴랑 177달러인데, 이걸 받으려고 해봤더니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받는 방법, 미국내 계좌로 송금 받는 방법 그리고 수표로 받는 방법밖에 없는 겁니다! 아마존 내에서 구매를 활발하게 하는 사람이라면 아마존 기프트 카드로 받아도 괜찮겠지만, 저는 돈으로 받고 싶은데 수표로 받으려면 수수료도 15달러나(!!!) 내야하기 때문에 아까워서 안받고 있었죠;;

그러다가 우연히 Payoneer의 존재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뚜둥!

 

Payoneer란?

아마 페이팔(Paypal)은 익숙하신 분들이 많으시겠죠? 거의 페이팔과 비슷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가와 통화 관련 없이 지불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중 대표적인 것이 Global Payment Service로 전세계 누구나 프리랜서 활동, 제휴 네트워크, Amazon/eBay 판매, 앱 개발, 스톡 사진 등 온라인으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전 세계 회사로부터 결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조해보면 현재 Payoneer와 제휴되어있는 곳이 에어비앤비, 아마존, 게티이미지, 라쿠텐 등이 있네요.

간단하게 하자면 그냥 다른 나라에 있는 사람들의 돈 거래를 중개해주는 곳! 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

이렇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하면 $25의 리워드가 있다고 해서 귀가 또 쫑긋! (그런데 리워드는 해당 계좌로 100$ 이상을 받으면 그때 지급되는 리워드라고 합니다.)

 

Payoneer 가입하기

가입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을 조금 해보니 과거에는 한글화가 안되어있었는데, 요즘은 한글화가 잘 되어있어서 가입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가입할때 설명하는 언어는 한국어로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입력은 모두 영어로 해야합니다.

첫 화면에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화면은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하는 곳인데 주소를 영어로 입력할때는 네이버의 영어 주소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한 비밀번호와 보안 질문을 설정해줍니다. ID유형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그냥 주민등록증으로 선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의 은행 정보를 입력합니다. 한국 은행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되고요. 과거에는 은행 SWIFT 코드라는 것을 찾으려고 인터넷 검색도 하고 했었으나, 드롭 다운 메뉴를 눌러보시면 이미 은행 이름과 SWIFT 코드, 그리고 은행 코드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따로 찾아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검토후 확인 이메일을 보내준다는 메세지를 보여주고 가입 신청은 마무리가 됩니다.

3일내에 보내준다고 하더니 30분만에 그 다음 이메일이 옵니다. 이제 바로 사용 가능!

 

Global Payment Service로 아마존에 쌓인 돈 받기

이제 Payoneer에 로그인해서 Global Payment Service라는 메뉴를 클릭해보면 미국 달러를 수령할 수 있는 미국 내 계좌 정보가 하나 만들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미국에 은행 계좌 있는 여자가 됐습니다! ^ㅁ^/

아마존 계정에 들어가서 Payment Method를 이걸로 설정해서 돈을 받을 수 있는지 볼까요?

지금은 괜히 수수료 내기 싫어서 최소 500달러 되면 수표로 받게 설정해두었는데… 그동안 받을일이 없었던 것이지요. ㅠ_ㅠ;

Pay me by direct deposit을 설정하고, Payoneer에 있는 정보를 그대로 입력해줍니다.

 

돈 받았다!


보니까 아마존에 계좌 정보를 등록하면 그 다음달의 월말에 돈을 입금해줍니다. (아마존 사이트에서 계좌 등록한게 5월 15일쯤이었는데 6월말에 입금 받음!)

아마존에서 Payoneer로 입금될때는 수수료 없이 그대로 입금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돈 출금했다!

이제 바로 출금신청을 해보았습니다.


가입할때 등록해놓은 은행 계좌로 바로 입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6월 29일 날짜로 출금 신청을 했는데, 적용되는 환율이 1121.1494원이라는 안내가 왔습니다.

네이버 환율과 비교해보니 1% 정도는 수수료로 떼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입금은 30일 오전 8시쯤 되었습니다. 4영업일 이내에 입금된다는 안내가 있었지만, 하루만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달러를 사용할 일이 많이 있어서 굳이 출금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Payoneer에서 제공하는 선불식 마스터카드를 만들어서 바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Payoneer 계정에 돈만 들어오면 출금될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ATM에서 바로 출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카드를 발급받으시는 경우에는 카드 연회비가 29.95달러가 소요되고, ATM에서 출금을 할때도 수수료가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미국 달러의 경우 3.15달러) 저같이 소액인 경우에는 그냥 은행 출금이 가장 간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

 

Payoneer 가입하실래요?

혹시 가입하실 분은 저의 친구 추천 링크를 이용해주시면 감사감사하겠습니다. 🙂 해당 링크를 통해 가입하신 분께서 100달러의 지급금을 받으시면 그 분과 저에게 각각 25$의 리워드가 지급됩니다. Win-win!


저도 가입하고 25$를 받았습니다. +ㅁ+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