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잘 굴리기/해외직접투자 / 가지고 있는 외화를 직접 입금해서 해외 투자할 수 있는 증권사는?

가지고 있는 외화를 직접 입금해서 해외 투자할 수 있는 증권사는?

매달 미국달러로 지급받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금을 이용해서 해외주식 거래를 하면 환전하면서 생기는 손해도 줄이고 좋은 투자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이리 저리 알아봤으나, 해외 주식 수수료가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던 ‘현대증권’의 경우 외화로 직접 입금은 안된다고 한다. 원화로 입금해서 환전하는 것만 가능.

여기저기 검색해본 결과 한국투자증권의 경우는 외화를 직접 입금해서 투자가 가능하다고 함. 한국투자증권도 해외 주식 거래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새로 계좌를 만들어야 하긴 하지만 최선의 선택이 될 듯 하다.

 

 

이런 경우 구글에서 송금받는 계좌를 아예 증권사 계좌로 해놓으면 편하지 않을까 하고 잠시동안 생각했으나, 국내 시중 은행의 본인 계좌에서의 이체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 옵션은 탈락.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에 문의를 해보니 타 금융기관으로 이체를 하는 경우 5,000달러 이하에서는 2,5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한국투자증권에 문의를 하니 아마 외환은행에서 송금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없다(본인도 확실히는 잘 모르지만, 아마 그럴 것이라고;;)고 하니 외환은행에 외화 계좌를 만들어서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외환은행으로 받은 뒤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송금하는 것이 중간에 버리는 돈을 아끼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현재까지는) 사료된다.

 그래서 다녀왔다! 후훗;;;;

 

구글 애드센스로 지급받는 미국달러를 가지고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최적의 시스템 구축 완료.

 

1. 애드센스 수익은 외환은행 외화 계좌로 받음. (수수료 1만원 – 아낄수 있는 방법이 안보임 ㅠㅠ)

2. 한국투자증권 외화 대표 계좌인 외환은행 계좌로 이체. (당행거래라 수수료 면제!)

3. 한국투자증권 해외투자영업부에 전화해서 입금 처리 ((02-3276-5300)

4. 즐거운 투자~!

 

저처럼 중간 환전이 필요 없는 분들은 한국투자증권에 가보세요

 

2015/8/18 업데이트

미국 주식 투자시 최소 수수료를 없앤 대우증권 +ㅁ+ (+증권사별 미국 주식 수수료 업데이트)

외화 입금이 가능한 대우 증권 및 타 증권사 정보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Check Also

고배당주의 왕, 배당 챔피언(Dividend Champion)을 아시나요?

배당 챔피언(Dividend Champion)이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영어권 투자자들에게 널리 쓰이는 용어로, 과거 25년간 연속으로 배당금을 꾸준히 …

  • 빈누님! 저도 다음 주중에 한투증권과 외환은행에 가서 계좌를 만들 생각인데요, 둘중에 어느 곳을 먼저 가더라도 상관 없겠죠??
    예를 들어 한투증권 계좌를 만들 때 외횐은행 계좌가 있으면 바로 연결해 준다든가 이런 것이요!ㅎㅎ

    • 네. 아무거나 먼저 만드셔도 상관 없어요. 두개의 계좌가 시스템으로 연결되거나 하는 기능은 없어서요..ㅠ.ㅠ
      그냥 한국투자증권이 외환은행에 대표 계좌가 있고, 거기에 입금을 하는 식으로 되어있어요. 조금 번거롭긴 한데 다른 편리한 대안이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