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잘 굴리기/국내직접투자 / 그때 그 배당주들을 안팔았더라면? (동양증권 장마주식계좌 투자 중간 점검)

그때 그 배당주들을 안팔았더라면? (동양증권 장마주식계좌 투자 중간 점검)

지금으로부터 6개월 전 블로그에 배당주 계좌를 공개했습니다. 동양증권(구 동양종금)에서 개설한 장마주식계좌여서 배당금이 비과세 되는지라 배당주를 모으겠다는 일념(!)으로 시작한 개인 펀드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6개월이 지난 지금 그 계좌는 어떻게 되어있을까요?

 

[그때 그 시절에 쓴 글을 읽어보실까요?]

[배당주 투자] 2014년 3월 동양증권 장마 주식 계좌 현황

 

최근 초이노믹스에 힘입어서인지 각종 배당주 펀드와 배당 성향이 높은 개별 주식 종목이 각광을 받으면서 엄청난 랠리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글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으시겠지만 ㅠ_ㅠ 저는 이미 그 주식들을 팔아버렸기에 배가 아픈 요즘입니다.

 

그래서 6개월전 올렸던 주식을 그대로 보유하고 있었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2014년 3월의 계좌 현황

 

해당 종목은 이미 다 팔아버렸기에 계좌를 캡쳐할 수는 없어서 네이버 증권에 동일한 주식을 동일한 매입가로 등록해보았습니다. 그 결과는!?

 

 

6개월만에 거의 10% 가량 상승한 모습입니다. 이것도 S-oil우가 지지부진한 탓이지 대부분의 종목들이 10~20% 정도까지 상승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이 이후에도 분기마다 조금씩 추가로 매입한 부분이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평가 손익이 좀 더 높지 않았을까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매도한 주식들을 보면 장기투자의 힘을 느끼게 됩니다. 근데 왜 새로 매수한 주식은 항상 비실비실한걸까요? 기분탓이겠죠?

 

물론 이 계좌에서 이 종목들을 모두 매도하고 새로 매입한 종목들도 아주 나쁜 성적이 아닙니다만, 왠지 아쉬운 이 마음은 묘하기만 합니다.

2014년 7월 17일에 일괄 매수된 포트폴리오

 

이쪽도 사실은 실적 개선과 고배당을 염두에 두고 짜여진 포트폴리오이기 때문에 이번에야말로 정말 꾸준히 가져가보자, 그런 헛된 계획을 다시 한번 해보는 1人입니다.

 

 

Check Also

장마주식계좌 5년의 기록을 돌아보며 – 적립식 주식 투자의 장점

소득공제에다가 7년 이상을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이 있던 장기주택마련저축상품, 당시 저는 이 저축 상품을 증권사에서 만들어서 …

2 comments

  1. 꾸준한 투자가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ㅠㅠ

    블로그에 매달 계좌를 공개하는 이유도 혼자 결정으로 팔아버리지 않기 위해서이기도 하구요..ㅠㅠㅋㅋ

    같이 재밌게 투자해 봐요~~ㅎ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