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잘 굴리기/간접투자 / 1000원 이하의 세금을 징수하지 않는 제도인 ‘소액부 징수’를 아시나요?

1000원 이하의 세금을 징수하지 않는 제도인 ‘소액부 징수’를 아시나요?

펀드슈퍼마켓 가입하면서 칠렐레 팔렐레~ 하면서 괜찮아 보이는 펀드는 다 줏어담았다가, 결국 감당이 안될만큼 펀드 갯수가 많아져서 환매수수료 없어지는 펀드부터 하나하나 환매를 하고 있습니다. ^^; 해외펀드 같은 경우는 환매를 하면 돈 들어오는데에 적게는 1주일에서 많게는 2~3주일까지 걸려버리니 이게 참 번거롭고 지겹고 그러네요.




그런데 오늘 그 중에 ‘도이치글로벌전환사채’라는 해외펀드 환매금이 들어왔는데, 확인해보다보니 세금이 전혀 안붙어있는 걸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펀드 슈퍼마켓 홈페이지 에러인가 싶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의외의(?) 답변을 받았답니다. 


펀드슈퍼마켓 거래에 감사드리며,  문의 하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펀드의 경우 배당소득으로 과세를 하며 세율을 15.4%입니다. (소득세14%, 지방세 1.4%)

과표( 이자 )를 확인할 결과 1,654원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과표에 세율을 곱하면 세금이 되는데 대략 230원(소득세) 정도 입니다.

현재 소액부 징수라 하여 1,000원 이하의 경우에는 세금을 징수하지 않는 제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세금을 징수하지 않은 것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저희 고객지원센터(1644-1744)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어보니 예전에 언뜻 이런 이야기를 들었던 것 같은 기억이 나긴 하더라구요. ^^; 이런 소액의 세금은 챙겨 걷는게 돈이 더 많이 들어서 안걷는다나? 

잘하면 탈세절세의 방법으로 써먹을 수도 있겠지만, 인건비가 더 나가겠죠? ^-^a;;;



Check Also

‘연금보험의 배신’을 위한 시리즈 (2) – 세액공제 연금저축보험보다 좋은 것

2580에서 방송한 ‘연금저축의 배신’을 시청하고 분노에 휩싸이신 분들을 위한 시리즈 2탄입니다. 1탄 – ‘연금보험의 배신’을 위한 시리즈 …

2 comments

  1. 헉 저도 작년에 처음 맥쿼리인프라 배당을 받았을 때 배당금이 6369원이어서 세금이 붙지 않았던게 기억나네요!ㅎㅎ 수익 축하드립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