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 회화를 전화영어보다 싸고 편리하게 : italki 추천 후기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모든 외국어도!)

원어민 회화를 전화영어보다 싸고 편리하게 : italki 추천 후기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모든 외국어도!)

46 views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는 그렇게 자주 올리지는 않는 주제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외국어 공부하는 것을 취미로 삼고 있습니다. 하다가 말다가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외국어 단어라도 하나씩 알아가고, 다른 언어로 그 나라의 사람과 소통을 한다는 점에는 언제나 엄청난 매력을 느끼고 있거든요. 🙂

많은 분들이 영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하고 계실텐데, 오늘은 제가 원어민과 회화 연습을 할때 자주 찾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손쉽게 내가 공부하는 언어를 가르치는 원어민 선생님을 검색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답니다. +_+

1:1 원어민 영어수업 반값에 듣는 개꿀 사이트 알려드림!

italki

보통 많은 분들이 영어회화, 일본어회화, 중국어회화를 위해서 찾는 곳은 학원입니다.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도 있고, 전통적인 공부 방식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죠.

하지만 학원에 가는 것이 정말 효율적인 공부 방법일까요? 저도 영어 학원이나 일본어 학원 등을 다녀봤지만, 막상 가면 내 수준에 맞지 않고 너무 느린(혹은 너무 빠른) 진도에 실망하기도 하고, 회화 수업이라고는 하지만 50분짜리 수업에 학생은 10명이 있고, 선생님이 말하는 시간이 길어서 내가 말하는 시간은 5분이 채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리고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전화영어, 전화일본어, 전화중국어 등의 서비스들이 등장했죠. 개인적으로 본인이 예습/복습을 열심히 한다는 전제하에 좋은 공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어의 경우는 수업 가격이 문제로 필리핀 선생님이 많다는 점을 꺼려 하시는 분들도 있고, 미국/영국/캐나다 등 원어민 선생님을 찾으려면 가격이 학원 못지않게 비싸지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italki라는 사이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에 있는 원어민 선생님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영어 원어민 선생님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총 495명 원어민 선생님이 검색되었습니다. 온라인이라고 해서 자격이 없는 사람이 아닐까? 의심할 필요는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원어민들이 여러 종류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또 수업 후기나 다른 학생들의 별점을 통해 너무 실력이 떨어지거나 하는 선생님들은 충분히 걸러낼 수 있습니다.

italki의 경우는 1시간 기준의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게 부담되는 경우라면 30분짜리 시범 수업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수업을 잡을때도 해당 원어민 선생님이 수업이 가능한 시간과 날짜가 언제인지, 현재 비어있는 시간이 언제인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수업 신청을 하면 됩니다. 별다른 일이 없는 이상은 원어민 선생님이 해당 수업을 수락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Skype를 통해 수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옛날에 Skype를 쓸때는 거의 오디오 위주였는데, 요즘은 거의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Skype를 사용하기 때문에,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수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그냥 단순한 전화 영어보다도 좀 더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서로 얼굴 보며 수업을. 🙂

 

생각해보면 저도 예전에 이런 웹캠을 이용한 화상 수업을 예전에 시도해봤었는데, 사실 그때는 상당한 딜레이가 발생하는터라 상당히 짜증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영상 수업을 진행했을때는 거의 딜레이를 느낄 수 없었네요. 정말 눈에 보이지 않게 많은 기술들이 많이 발전했구나 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스토리버스라는 비슷한 서비스가 오픈을 했습니다. 평소에 이런 부분에 관심이 많다보니, 페이스북에서 해당 광고를 보자마자 가서 확인해보았는데, italki와 컨셉은 거의 흡사하지만, 선생님의 숫자가 적기도 하고, 가격도 italki에 비해서 비싼감이 있어서 사용해보지는 않았었네요.

 

*전화영어와 스토리버스 가격비교 (스토리버스 FAQ발췌)

 업체별 1:1 화상영어 가격  1달 수업 횟수  1달 수업 가격  1시간당
 스토리버스  30분수업/주2회(월8회)   원어민강사 14~15만원  3.5~3.75만원
 파고다어학원  10분-월20회  15만원  4.5만원
 YBM  10분-월20회  18.5만원  5.55만원
 스픽케어  10분-월20회  15.8만원  4.74만원
 스픽쿠스   10분-월20회  17.6만원  5.28만원

 

이에 비해 italki는 스토리버스와 마찬가지로 선생님들이 직접 자신의 수업 가격을 매기는 방식인데, 사람마다 모두 다르지만 1시간에 100ITC~200ITC 정도가 일반적입니다. ITC는 italki 사이트 내부적으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캐쉬 단위라고 보시면 되고요. 100ITC는 10미국달러, 요즘 환율로 치면 1200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100~200ITC라면 12,000원~24,000원 정도가 일반적인 시간당 수업료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학원들처럼 10분에 월 20회, 즉, 200분 = 3시간 20분 정도의 수업을 듣기 위해서 italki에서는 4만원~8만원 정도면 들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일반학원보다 저렴하다는 스토리버스보다도 좀 더 저렴한게 장점이고, 해당 원어민이 이 사이트에서 수업 경험이 별로 없는 경우에 한시적으로 수업에 대한 요금을 싸게 책정하거나, 5개~10개 단위로 수업을 결제하는 경우는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패키지 딜을 제공하는 선생님들도 있기 때문에 찾아보시면 적은 돈으로 최고의 효율을 거두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다른 언어의 선생님들을 검색해보아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보통의 상한선은 시간당 200~300ITC (24,000원~36,000원) 정도인 듯 합니다.

스페인어쌤들.

 

일본어쌤들.

 

 

중국어쌤들.

 

프랑스어쌤들.

역시 유럽쪽 지역의 쌤들이 인건비가 비싸네요! ^-^;

저같은 경우는 최근에 귀여운 중국어 선생님에게 수업을 신청했는데, 60분 수업에 90ITC이지만, 5번 수업을 결제하니 400ITC로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즉, 총 5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5시간의 수업을 할 수 있다능! 야호! ^0^ (참고로 요 선생님은 자격을 갖춘 Professional Teacher는 아니고, 원어민이 아르바이트 삼아서 하는 Community Teacher라서 조금 더 저렴한 측면도 있습니다. 선생님 검색하실때 참조!)

모든쌤들이 다 똑같지는 않겠지만, 제가 최근에 수업을 했던 이 중국어 원어민 선생님같은 경우에는 대화를 나누다가 표현이나 단어를 알려줄때는 이렇게 스카이프의 채팅 기능을 이용했습니다. 이러면 수업이 다 끝난 뒤에 이 표현들을 제가 사용하는 에버노트로 옮기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복습도 할 수 있어서 유용했습니다.

결제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데, 어떤 결제 방식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은 3~4% 정도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신용카드 중에서는 UnionPay 계열을 사용하면 그나마 0.3$ 즉 400원 정도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근데 뭐 큰 차이는…;; 게다가 큰 금액을 충전한다고 해서 수수료가 적게 드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그때그때 필요한만큼 충전해서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결국 1000ITC를 충전하는데 드는 돈은 104$*1200원 = 124,800원입니다. 1000크레딧이 있으면 1시간 수업을 평균 150크레딧으로 계산하면, 총 6시간에 이르는 1:1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즐겨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미리 잡아놓은 수업이 없더라도 ‘지금 당장 수업이 가능한 선생님‘을 검색해서 짜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할때 ‘Instant Tutoring Available Now’라는 옵션을 체크하고 검색하면, 현재 온라인 상태인 선생님을 검색해서 수업이 가능한지 여부를 10분 안에 알려줍니다.

아무래도 현재 ‘온라인’이고 수업이 가능한 선생님만 검색하다보니 아주 많은 숫자가 나오진 않지만, 1명이라도 있다면 굿임돠 😀

 

물론 처음부터 돈 들여서 해보고 싶지 않고, 언어 교환 친구를 만들어서 공부해보고 싶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이 사이트에서 언어 교환 파트너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저같은 경우에도 돈 안쓰려고=_=; 한국어를 공부하는 친구와 만나서 언어 교환 하는 것도 여러번 시도해보고 했는데, 서로 시간 맞추는 것도 쉽지도 않고, 어느 한쪽도 자신의 언어를 가르쳐본 경험이 없기도 하고, 서로의 수준 차이가 나면 잘 통하는 언어로만 이야기하게 되는 등 여러가지 부작용과 불편한 점들이 있어서, 그냥 이렇게 적당한 돈을 쓰고 외국어를 연습하는게 낫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답니다. ㅎㅎㅎ

이 글을 읽어보시고 오랫동안 접어두었던 외국어 공부에 다시 한번 박차를 가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시거나, 학원이나 기존의 전화영어보다 이게 낫겠다고 생각하고 italki에 가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이득이 있습니다. +ㅁ+!

 

여러분이 이 글에 있는 italki 링크를 사용해서 사이트에 가입하시고, 1개의 수업을 들으시면 10달러에 해당하는 100ITC의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크레딧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만큼 괜찮은 딜이죠? 그리고 여러분 덕분에 저도 100ITC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꼭꼭 챙기세욥! (그리고 저에게 주신 크레딧도 감사히 쓰겠습니다. ^-^)

마지막으로는 그래도 무료로 언어교환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사이트를 먼저 시도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몇개의 링크를 남깁니다.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