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덜 쓰기 /할인/이벤트 / 해외 여행시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팁 방출!

해외 여행시 호텔 최저가로 예약하는 방법, 팁 방출!

이번 여름 휴가때 남들은 대학생때 다녀온다는 유럽 여행을 처음으로 가봤답니다. +_+ 이제는 늙어서(?) 몸도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항상 티비나 영화에서 보던 장면들(반짝거리는 에펠탑이라던지, 웅장한 마테호른의 모습 등)을 직접 볼 수 있어서 기억에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_+


어디서 찍어도 달력 사진.

오늘은 제가 해외 여행갈때 호텔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볼게요. ^-^

최저가 호텔 비교 사이트 – 호텔스 컴바인

우선은 HotelsCombined 사이트를 가장 먼저 갑니다. 그동안 TV광고를 많이 해서 알게된 사이트이긴 한데, 다른 여러 사이트를 다녀봐도 여기가 가격 비교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거의 대부분의 호텔 예약 사이트 정보가 나와 있기 때문에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점은 호텔 예약 사이트만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각각의 호텔에서 직접 예약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비교가 되어있기 때문에 가격 비교 측면에서는 호텔스 컴바인이 괜찮더라구요.

저는 요렇게 지도를 띄워서 각각의 호텔의 위치와 주변의 길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참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 특히 유럽을 여행할때는 짐을 가지고 이동하는 일이 잦다보니, 숙소를 정할때 터미널역에서 가까운 호텔을 선호했는데, 지도를 보면서 호텔을 선택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더라구요.

만일 요 호텔 정보를 검색했다고 가정을 해볼게요. 호텔스컴바인에서 보여주는 최저가는 호텔클럽이라는 사이트네요. 저는 보통 여기서 본래 사이트를 들어가서 가격을 한번 비교해보곤 합니다.

왼쪽은 호텔스컴바인을 통해서 들어갔을 때의 가격이고, 오른쪽은 바로 호텔클럽 사이트를 방문했을때의 가격입니다. 가격 차이가 꽤 나죠?

다음은 두번째 가격 비교 사이트에 가서 검색을 합니다.

호텔스닷컴 Hotels.com

보통 이 2개의 사이트를 검색하면 왠만큼 다 검색이 가능합니다. 둘중에 어디가 싸느냐? 하는 질문에 대한 답은 그때그때 달라요- 입니다. 어쩔때는 혹은 어떤 호텔은 호텔스컴바인이 싸기도 하고, 반대로 호텔스닷컴이 더 쌀때도 있습니다. 결국 검색을 다 해보는 수밖에;;;;;;;;



그리고 보통은 이렇게 나온 사이트들은 이미 프로모션 코드(쿠폰)이 적용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할인은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간혹가다가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예약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구글링이 답!

아고다같은 경우는 쿠폰이 거의 항상 나오는 호텔 사이트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검색을 해보시면 여러가지 쿠폰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최저가로 다른 호텔이 나오면 해당 호텔 예약 사이트 이름을 넣어서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죠? 그런데 이건 크게 기대를 안하시는 것이 좋은게, 거의 적용이 안됩니다. 앞서서 언급했듯이, 이미 어떤 종류의 프로모 코드가 적용 되어서 저렴하게 검색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에펠탑 한번씩은 다들 찍어보는거 아닌가요?

이렇게 몇가지를 확인해본 뒤, 위에서 나온 최저가 호텔로 결정을 하기 바로 직전에 딱 한군데 들르는 사이트가 더 있습니다.

호텔패스 HOTELPASS.com

바로 호텔패스 사이트인데요.호텔패스 사이트의 장점은 타 호텔 예약 사이트 대비 국내 여러 제휴사와의 이벤트가 활발하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SKT 멤버십과 제휴가 되어있어서 곧잘 여러가지 이벤트를 했는데, 요즘은 SKT와의 제휴는 종료되어 조금 아쉽습니다. 

이번에 여행갈때는 호텔패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쿠폰을 받아서 좀 더 저렴하게 호텔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SKT멤버십은 오랜만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익스피디아 사이트와 제휴를 하는 것으로 바뀌어 있네요. SK텔레콤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호텔스컴바인에서 나온 최저가와 잘 비교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이 길어졌지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호텔스컴바인 사이트에서 최저가 호텔을 찾는다.
  • 호텔스닷컴 사이트에서 다시 한번 검색한다.
  • 해당 호텔 사이트로 직접 접속해서 가격을 한번 확인한다. (거의 더 비쌈)
  • 해당 호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쿠폰이 없는지 검색해본다. (거의 없음)
  • 호텔패스 사이트에서 이벤트 쿠폰이나 국내 제휴사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한다.
  • (SK텔레콤 사용자라면) 익스피디아 7% 할인 쿠폰을 적용했을때 가격을 확인한다.
  • 모든 걸 확인한 뒤에도 처음에 검색한 최저가 호텔이 가장 싸면 그곳에서 결제한다.

아! 그리고 결제를 할때는 해외 결제가 되므로, 해외 결제시에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면 좋겠죠? 

또 하나의 소소한 팁은 여행을 준비할때 보니까 호텔 가격이 계속 고정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때로는 아무 이유없이(?) 내려가거나 올라가기도 하더라구요. 물론 지금 가격에서 올라갈지 내려갈지 모르니 무작정 호텔 예약을 미룰 수는 없겠지만, 혹시라도 약간의 여유가 있다면 조금은 지켜보는 것도 괜찮기는 합니다.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어느날 갑자기 가격이 내려가 있었는데, 어떤 이유로 그날 결제를 못하고 그 다음날 결제를 하려고 했더니 가격이 다시 올라가 있었다는 슬픈 현실을 경험했습니다. ㅠ_ㅠ; 그래서 이건… 복불복!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글 편하게 읽는 방법

 –  이메일로 받아보기 / Feedly에서 구독 / RSS Feed 구독하기 / 네이버 이웃커넥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요!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

4 comments

  1. 이렇게 하면 조금 더 아낄 수 있겠네요!! ㅎㅎ 근데 진짜 어느정도는 복불복인 거 같긴하네요 ㅋㅋ^^

  2. 저는 귀찮아서 아고다로만 예약하는데, 호텔스가 더 싸다고들 하더라구요

    • 이게 사실 그때그때 다른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리 호텔 비교 검색 사이트가 나와도 여러개 다 비교해보게 되는….ㅠ_ㅠ;;; 끝판왕 어디 없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