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가 빠른 여자

파이낸셜 프리덤이라는 블로그의 존재를 어렴풋이 기억하고 계셨던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가 오랫동안 개점 휴업인 상태였지만, 설치형 블로그 특성상 웹호스팅 비용은 계속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살려는 드려 놔야 언젠가 다시 재개장을 할 수 있을테니까요.

사용하던 웹호스팅 업체인 블루호스트가 마음에 들지 않아 옮기려고 생각만 하고 있던 와중에 마지막 결제일로 1달이 넘게 지나버렸고, 제가 사용하고 있던 가장 서버(VPS) 상품은 업체에서 백업을 따로 하지 않아 복구할 수 없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듣게 되었네요.

설상가장 최근 사용하던 노트북도 포맷을 했던지라 어딘가에 숨겨져 있었을지도 모르는 워드프레스 백업 파일을 발굴할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from web.archive.org

일부 페이지만 이렇게 웹아카이브 서비스에서 찾아볼 수 있네요.

복구할 수 없는 방법이 없으니 ‘포기가 빠른 여자’인 저는 이렇게 재빨리 새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팠습니다. 하하하하…=ㅁ= 설치형을 포기하고 그래도 관리가 수월할 것으로 예측되는 가입형 워드프레스입니다. 비록 한달에 25달러씩 내야하지만. 소소한 취미 비용이라고 생각하고.

(어차피 블루호스트에서 ‘이번달엔 진짜로 다른 곳으로 옮겨야지’라면서 한달 단위로 결제할때는 거의 40달러 가까이 냈으니… 호구도 이런 상호구가 없습니다.)

포기가 빠른 사람은 긍정왕이기도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새롭게 글을 써보는거야!’하는 마음으로 아직 도메인도 미처 연결되지 못한 블로그를 Launch 합니다.

사라져버린 길을 찾아 들어와주시는 분들이 계시길 바라며.

%%footer%%

5 thoughts on “포기가 빠른 여자”

  1. 안녕하세요. 한 때 즐겨보던 블로그가 사라졌다니 마음이 아프네요

    이미 아실 수도 있지만, 아래 주소로 가시면 Archive 된 인덱스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web.archive.org/web/*/https://financialfreedom.kr/*

    써보진 않았지만 배치 다운로더 툴 같은 것도 있기는 합니다.

    https://github.com/hartator/wayback-machine-downloader

    부디 원하시는 대로 잘 되기를 바랍니다.

    1. 감사합니다! ㅠ0ㅠ 저도 웹아카이브는 들어가봤는데 이게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고 그렇더라구요. 텍스트라도 남아있는 것들은 살려와야겠습니다. 구글 랭크도 아까운데… ㅎㅎㅎ

  2. 얼마 전 사이트가 사라진 걸 보고 아쉬움이 컸었는데 이렇게 다시 보게 되어 반갑습니다!! ㅎㅎ
    빈누님 덕분에 배당주나 구글 시트 이용한 자동화 등을 알게되어 가끔 종종 들어오곤 했거든요.
    부디 옮기신 곳에선 오래갈 수 있기를 바라며…ㅎㅎ

    1. 사실 이럴때는 네이버나 티스토리로 옮겨야 하나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ㅎㅎ 이렇게 워드프레스 고인물이 되어가네요 ㅎㅎㅎ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