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는 콘도 회원권은 엄청난 부자들만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직장인이 되고, 어느정도 수입이 생기고 여러가지 레저 생활을 즐기면서 느끼는 것은 꼭 리조트 회원권이 부자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대명리조트나 한화리조트처럼 우리나라 대표적인 리조트/콘도 전문 기업의 회원권을 살펴보면 적게는 1000만원대에서 2,000만원대 정도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200만원을 지금 은행에 넣는다고 가정하면 1년간의 이자는 예금 금리 3%로 가정할시 60만원 정도 됩니다. (여기에 15.4% 세금까지 떼면.. 흠;;)


여름 휴가 때나 겨울 스키 시즌에 콘도에서 묵으려면 최소 15~20만원 정도는 든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꽤 나쁘지 않은 딜이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그러니까 그 오랜시간동안 콘도회원권이라는 것이 존재해온것이긴 하겠지만요. ^-^a;;;;

얼마전에 친구가 먼 곳에서 결혼식을 한다고 해서 다녀온 양양 쏠비치 리조트를 한번 예로 들어볼까요? (참고로 새로 지어서 시설도 깔끔하고 아주 마음에 들었다능!+ㅁ+)

이번주 주말에 1박을 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7월 19일부터가 성수기 기간이라 아직은 일반 주말 가격이 적용됩니다.

 – 일반요금 : 50만원 (그런데 이 가격에 자는 사람은 없겠죠? -_-)

 – 대여요금 : 21 (회원이 다른 사람에게 회원카드를 대여하는 경우)

 – 기명 회원 요금 : 9만5천원

이것만 보면 무지하게 싼것처럼 보이지만, 리조트나 호텔은 보통 인터넷으로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므로 제가 최저가로 자주 이용하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비교를 해볼게요.

인터파크에서 확인한 주말 최저가는 23만6천원이네요. 회원 요금과 비교하면 14만1천원이 비쌉니다. 그냥 단순하게 계산하자면 1년간 5박 정도만 이용해도 60만원은 뽑고도 남는다는 결론이 나오죠.

게다가 대표적인 리조트인 대명리조트나 한화리조트는 전국에 직영 사업장이 많기 때문에, 국내 어디를 여행가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또 일반 콘도나 리조트 뿐만 아니라 스키장 리조트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친구들과 스키 & 보드타러 갈때도 이용할 수 있겠죠! +ㅁ+

대명리조트의 패밀리 회원권의 경우 분양가와 신규가입 특별혜택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신규가입 1년 동안은 객실 요금도 회원 요금의 절반, 스키장 부대시설은 모두 무료, 오션월드도 무료 내지는 50% 할인이 된다고 하니, 첫해동안은 정말 원없이 놀러다닐수 있겠다 싶네요. >ㅁ<

이번 여름 휴가때 갈 예정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덤으로 드리는 정보 : 오션월드 무료 셔틀버스 타고 가자

그리고 정보 검색을 하다보니 바로 지난달인 6월에 거제도에 대명리조트가 새로 오픈을 했더라구요. 아무래도 새로 지은 리조트다 보니까 엄청 좋아보이더군요;;;; 생각해보니 태어나서 거제도는 한번도 안가봤더라구요. 헐;; (3x년 뭐하고 산건지? ^-^a;;;)

사진출처 : 거제대명리조트 블로그

리조트 안에 작게나마 오션베이라는 물놀이 시설도 있고;; 좀 짱인듯;;

아무튼 신랑이랑 잘 상의해서 다른 식구들과 같이 무기명 회원권을 분양받는 식으로 하면 생각보다 비용도 덜 들고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물밀듯이 몰려옵니다! +ㅁ+ 아무래도 분양 카달로그 받아보고서 더 고민해야겠어요. ^-^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분양 카달로그를 무료로 배송해주는 대명리조트 회원권 분양 상담 링크 소개드려요. 

 대명리조트 회원권 분양 상담 (분양카달로그 무료 배송)

Categories: 유용한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