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보안카드를 모두 OTP로 교체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있었지만 게으름을 부리다가 오늘 드디어 제대로 앉아서 구시대의 유물인 보안카드 대신 OTP를 등록하기로 결정했습니닷. +ㅁ+ OTP는 동양증권에서 받은 OTP님이 수고해주시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카드 할아버지 수고하셨습니다.

※ 타기관 OTP 등록 링크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로그인을 합시다.

중간에 전화인증을 한다는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회원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있으면 그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혹시라도 옛날 전화번호가 등록되어있는 분들은 진행하기 전에 회원 정보를 수정하세요.

국민은행 계좌 정보를 선택하고 OTP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 안내에 나와있는 대로 일련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세요.

전화인증과 보안카드 정보 입력창이 그 다음입니다. 전화인증은 회원정보에 등록되어있는 번호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등록되어있는 번호가 많네요. 세번째 번호는 어이없게도 사무실 팩스번호인것 같습니다. =_=a;; 

1588-9999에서 전화가 걸려오고 ARS 언니가 어쩌구 저쩌구 승인을 하려면 1번을 누르라고 합니다. 1번을 누릅시다.

보안카드 정보를 넣고 진행하면 위와 같이 완료 메세지가 뜹니다. 한번 잘되었나 확인을 해볼까 싶어서 다시 로그인을 해서 이체 화면을 띄워봤습니다.

이체 화면.

다행히 보안카드에서 OTP로 잘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여러분도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 등에서 쓰시는 OTP가 있으시면 온라인으로 등록해서 함께 사용하세요. 🙂

꾸쥬워마이보안카드~


Categories: 돈 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