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텔레마케터로부터 무료로 보험을 들어준다는 전화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동양증권에 로그인하면 항상 뜨는 팝업 광고.

왜 돈내고 가입하는 보험을 무료로 들어준다고 할까하고 궁금해하신적 있으신가요?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대강 각이 나오긴 합니다.

 

 1. 보장의 폭은 아주아주 좁을 것이다. (당연히 보험료 없이 드는 보험이니까 당연하겠죠? 회사 입장에서는 보험금을 거의 지급하지 않아야 손해가 없을테니깐요.)

 2. 보험금을 지급하는 절차도 매우 까다로울 것이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받은게 없으니 가능한한 까다롭게 해서 지출을 하지 않으려고 하겠죠?)

 3. 그래도 정말 보험이 하나도 없는 고객이 보장 범위에 들어가는 사고/질병이 생겼을 경우에 혜택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4. 하지만 이런 보험을 들었다는 사실 자체를 까먹고 보험금 지급 신청을 하지 않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5. 보험회사는 무료보험을 통해 입수한 개인 정보를 이용해서 다른 보험 상품의 홍보에 이용할 것이다.

 

위에 언급한 제가 동양증권에 로그인할때마다 뜨는 ‘스마트 안심’ 보험의 보장 내용을 한번 살펴볼까요?

 

막상 위에 “엄청 안좋을것이다!!!“라고 예상하고 보장내용을 봐서 그런지, 사망시에 지급되는 것이야 그렇다 치고, 재해로 수술하는 경우는 그래도 어느 정도는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보장내용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지급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무료로 든 보험이니만큼 잊지 않고 챙기기만 하면 나쁘지는 않을지도. (동양생명에서 오는 텔레마케팅 전화만 좀 참으면 됩니다다.)

검색하다보니 실제로 이 상품을 통해서 5만원을 받았다는 글을 쓴 분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의외로!)

물론 이건 상품마다 다 보장 내용과 보험금 지급 조건이 다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상품을 잘 살펴봐야할 부분!

위의 스마트안심보험같은 경우는 검색해보니 1년 보험료가 2,000원짜리 상품이었습니다ㅋ 결국 나름대로는 고객서비스 측면에서 2,000원짜리 보험을 들어준 셈! (다시 말하면 개인정보를 2,000원에 판것;흠흠;; 원래 동양증권을 사용하고 있으니까 그러려니 하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