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연금펀드를 20만원씩 들어가고 있는데, 아무래도 공제 한도액인 15만원 정도를 마저 채우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번에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바뀌게 되면 기존의 혜택보다는 줄어드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일단 월 35만원이 그렇게 크게 부담되는 금액이 아니기도 하고, 다른 공제 항목이 별로 없으니 이거라도 빨리 들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현재는 맞벌이지만 육아휴직 등으로 외벌이가 될때 약간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그때 가서는 금액을 줄이거나 잠깐 중단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차피 보험 상품이 아니라 펀드 상품이니까 중간에 불입을 중단한다고 해서 크게 불이익이 있는 건 아니고 말이죠.

여러 증권사에 계좌를 두고 있는 관계로 어느 증권사에서 연금펀드를 추가로 가입하면 뭔가 더 타먹을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중입니다. _^_ ㅎㅎ

요건 참고로 신연금저축에 대한 내용! 구연금 상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연금 상품으로 옮기는 것이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는 점!

미래에셋증권

 – 신규가입시 or 계약이전시 : 고급오일세트

 – 펀드 5백만원~3천만원 이상 매수시 : 백화점 상품권 2~5만원권

현대증권

 – 신규가입시 : 신세계상품권 1~5만원 증정

 – 계약이전시 : 신세계상품권 1~3만원 증정 

 – 이벤트 대상자 중 추첨하여 1명은 골드바 300만원 상당 증정


하나대투증권

 – 신규가입시 : 상품권 1~5만원 증정

 – 계약이전시 : 상품권 1~5만원 증정

 – 추가입금시 : 100만원 추가입금시 상품권 1만원 증정

한국투자증권

 – 신규가입시 : 신세계 상품권 1~5만원 증정

일단 대표적인 증권사는 대충 이정도. 월 10만원 적립식으로 한다면 현대/하나/한투가 모두 상품권 1만원씩 증정, 월 20만원 적립식으로 한다면 하나대투만 상품권 2만원 증정.

얼마전에 동양증권에 있는 구연금펀드 계좌를 그냥 바로 신연금펀드로 바꿨는데, 증권회사를 바꿔볼걸 그랬나 하는 생각이… 이제 와서 또 계약이전 하려니 왠지 귀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_=a;

만일 계약이전으로 옮긴다면 현재 평가액이 800만원 정도이므로 500만원 이상이면 상품권 2만원을 증정하는 현대증권이나 미래에셋이 제일 이득! (나머지는 1천만원 넘어야함.)



Categories: 돈 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