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의 우대금리 CMA도 사라지고, 현대증권 CMA도 위태위태한 상황. ㅠ_ㅠ 다른 회사의 CMA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검색해본지가 꽤 오래되었다는 느낌이 들어서 CMA리뷰의 장을 마련해보았습니다.


오늘은 OK캐쉬백에서도 가입이벤트를 하고 있는 한화증권의 CMA를 들여다보렵니다.

한화증권 CMA 사이트


먼저 가장 중요한 금리! 기본 금리는 2.75%입니다. 기간에 따라 조금 차등이 있지만 90~180일의 경우에도 2.85%입니다. 

여기도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조건은 “전월 급여이체 50만원 이상 충족시 지급(급여계좌 등록 필수)“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우대 금리는 4.45%로 1인 1계좌, 금액한도는 500만원이고 조건발생 다음달 첫영업일부터 6개월간 제공이라는 조건도 붙어있습니다. 그러면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다시 일반 금리만 제공한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는데… 아쉽네요. =_=;;

기타 혜택이라고 자랑스럽게 붙어있는 수수료 혜택(그래봤자 타행 ATM 출금 수수료는 붙습니다), 수시입출금 가능, 급여이체 가능,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 가능, 담보대출 기능 등은 다른 CMA에서도 동일하게 얻을 수 있는 혜택이므로 패스.

결제내역이나 CMA금리 변동사항, 입출금 내역 등이 있을때 알리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 것도 요즘은 왠만한 곳은 다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딱히 경쟁력있는 혜택은 아닙니다.

자산규모에 따라서 보험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게 좋은건지는… -_-;; 보험은 필요한 것이 있으면 그냥 별도로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물론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그닥 효용성이 있다고 보기 힘들죠.

결론

급여이체 50만원 실적으로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4.45%는 확실히 매력적이지만 6개월밖에 제공하지 않는 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순수하게 입출금통장으로 이용하기 보다는 6개월 정도 단기로 보관할 자금이 500만원 이하로 있으신 경우에 예금상품 대신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엇! 그저께 오케이캐쉬백에서 한화증권 CMA 개설하면 15000포인트까지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링크하려고 했는데 그게 벌써 사라져버렸네요. ㅠ_ㅠ 아마 목표 인원 채워서 내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이미 저의 개인정보는 왠만한 금융회사에 다 들어가 있어서 하나 더 뚫어줄까 했는데 아쉽네요.


Categories: 돈 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