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증권의 해외 주식 매매 최저 수수료를 없앴다는 소식을 전한 뒤,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있는 해외 주식들을 대우증권으로 옮겨야 하는데.. 어떻게 옮길까, 언제 옮길까를 계속 고민하다가. 오늘 쉬는 김에 지점 내방을 하고 왔습니다!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면 총 6종목이 편입되어 있어서, 만일 이것들을 매도를 한 뒤에 그 돈을 이체해서 대우 증권으로 옮겨오려고 하면, 수수료가 종목당 최저 수수료 5달러씩이 소요가 됩니다. 뭐 다행히 현재 수익률이 다 마이너스라 세금은 안내겠지만요;;;; 만일 플러스인 수익률에서 옮기려고 한다면 세금까지 내고 옮겨야 하는 상황!

그래서 주식 자체를 가져올 수 있는 ‘타사 대체 출고‘를 알아보았습니다. 국내 주식 같으면 HTS나 온라인 상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해외 주식은 지점 내방을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수수료는 종목당 2,000원입니다. 매도 수수료가 5달러니, 대체 출고로 가져오는게 훨씬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해외 주식 투자가 국내 주식 투자 만큼 저변이 넓지는 않으니, 처리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역시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 직원도 이런 종류의 업무는 처음 해본다고 하더군요. =_=;

대부분의 지점이 비슷한 상황이 아닐까 생각해서, 혹시 이 건으로 지점 방문을 하시려는 분들은 조금 여유있는 시간에 방문을 하시는게 좋겠다… 생각을 해봅니다. (업무 중 점심시간에 나온다던지;; 그러면 조금 힘드실지도;;)

대우증권으로 입고하는데는 2-3일 걸린다고 하더니, 다음날 아침에 바로 입고 되었네요. ^-^

 

 

Categories: 돈 굴리기

10 Comments

한국투자증권 미국 주식 대우증권으로 대체 출고 후기

  1. 일부 증권사는 연계은행을 통해서 달러입금은 가능한걸로 아는데 배당금등으로 받은 달러등을 달러출금이 가능한 방법이 있는지 혹시 아시는정보 있으신가요~?

    1. 한국투자증권 같은 경우는 ‘약정 외화 계좌’를 등록해두면 그쪽으로 출금을 할 수 있고, 그 계좌의 은행에서 일정 수수료를 내고 출금이 가능합니다. 증권사는 외화를 다루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직접 입출금은 꼭 은행을 거쳐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다른 증권사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2. 안녕하세요! 좋은 글 들 잘 보고있습니다 ^^
    한 가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대우증권도 한국투자처럼 해외 매매시와 해외 배당 들어왔을때 SMS보내주나요?
    저는 미래에셋이었다가 해외거래 수수료가 한투가 더 저렴해서 옮겼었거든요.
    시스템(통합계좌와 배당세처리 등)은 미래에셋이 더 편리하긴 한데
    한투는 SMS를 잘 해놨더라구요.
    매수매도시 수수료가 얼마였는지까지 정확하게 보내주던데
    대우증권도 SMS 자세히 잘 보내주나요?
    포스팅에 올리주신 스샷 보면 잘 보내줄 것 도 같은데 어떤가요?

    저도 빈누님 따라서 대우증권으로 이사하려구요 ㅋㅋ
    아참 그리고 CMA계좌 이체 수수료 면제 해주나요?

    1. 음.. 일단 저도 옮긴지 얼마 안되어서.. 근데 한투증권은 가입하자마자 별다른 서비스 신청안해도 문자가 왔었는데, 대우 증권은 배당금이 들어온 부분에 대해서는 문자가 안오네요. 이건 제가 대우 증권사 측에 한번 문의해볼게요. ㅎㅎ 다른 CMA 입출금건 같은건 다 문자가 오는데, 배당금 들어온것만 안온다는 것도 좀 이상하네요.

      그리고 제가 대우증권CMA를 꽤 오래 사용했는데, 이체 수수료 낸 적은 한번도 없어요. 딱히 큰 자산을 예치해두고 있던 적도 없는데… ^^;

  3. 저도 오늘미국날짜로 3.8일오후3시쯤에 AT&T(T)겨우 20주 샀어요.좀비싸지만 배당주에 첨으로눈뜨기로햇어요.다른건 비싸네요..

    1. 통신주는 아무래도 재미는 없지만 배당으로 꾸준히 버틸 수 있는 좋은 주식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SK텔레콤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