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16년도 상반기를 겨우 1달 남겨두고 있습니다. ㅠ_ㅠ;; 5월의 코스피는 1,983.40, 코스닥은 698.45로 마감하여, 지난달대비 각각 -0.5%, -0.2%의 눈꼽만큼의 하락을 보였습니다. 사실 한달 동안의 움직임을 보자면 년초에 못지않은 급락이 있었던 롤러코스터 같은 시장이었던 한달이었습니다. 


WhyBe 배당주 펀드

이번달 전반적으로 주식 계좌에 신경을 거의 안쓴 한달이기도 했거니와 배당주 펀드의 경우에는 5월에는 추가 투자금 투입도 받는 배당금도 없기에 그저 바라만 보는 한달이었습니다. 그리고 한달동안 블로그도 거의 버려져 있었듯이;;; 주식 계좌도 거의 저의 관심 밖의 존재였습니다;; 주인장의 무관심에 힘입어 지수보다도 못한 -2.1%의 수익률을 당당히 기록했습니다. 

지난달에 진양산업 팔아 매수했던 신규 종목들이 다같이 비실비실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특히 우발채무 1등 증권사로 당당히 뉴스 기사에 이름을 오르내리고 있는 메리츠종금과 애플의 실적 부진과 함께 폭탄을 맞아버린 이라이콤은 당장은 빛이 보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좀더 나눠서 샀으면 좋았을걸… 이라고 후회해봤자 이미 늦었네요. ^-^;

그나마 3분기 투자금액이 들어가는 7월까지는 회복되지 말고 더 떨어지길 바래봅니다!?

WhyBe 액티브 펀드

3월 중순~월말 되면서 시장이 급락하면서 일부 지켜보던 종목들을 매수했습니다. 

리드코프는 지난달에 언급했지만 해당 기업의 펀더멘탈이 견조한것에 비해 현재 시장의 우려가 과도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NICE평가정보는 안그래도 예전부터 미래가 유망한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최근 가격이 많이 떨어졌길래 또 슬쩍 담아보았습니다.

그 이외에는 현대차가 또 13만원 초반대를 찍고 있어 몇주 추가 매수를 한 것 정도가 이번달에 한 일이네요. 현대차의 매수가가 드디어 14만원대로 떨어졌습니다! 야호!

그럼 아마도 급격하게 우울해질 것 같은 2016년 상반기 결산때 또 만나요! 

파이낸셜프리덤 블로그에 올라오는 새글 편하게 읽는 방법

 –  이메일로 받아보기 / Feedly에서 구독 / RSS Feed 구독하기 / 네이버 이웃커넥트  

 그리고 페이스북에서도 만나요!



이 글이 도움되었다 생각하시는 분은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