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를 위해 추천하는 신용카드 7가지.

결혼 준비를 위해 추천하는 신용카드 7가지.

237 views

저도 작년에 결혼한 젊은 아지매^^로써 되돌아보면 결혼 준비할때는 뭐가 그렇게 정신이 없는지.. 혼이 쏙 빠져나가는 기분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 생각해보면 하나하나 차근차근 했으면 좋았을텐데 뭐든지 처음이라 그런지 허둥지둥하다가 정신차려보니 하와이 가는 비행기에 몸을 싣고 있었네요. ㅎㅎ


많은 예신 여러분들은 저처럼 멘붕에 빠지지 마시고 차근차근 준비해나가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은 결혼준비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신용카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결혼준비에 특별한 신용카드가 별도로 필요한 이유는 뭘까요? 사실 단순하게도, 그때 태어나서 돈을 가장 많이 쓰는 순간이기 때문이죠;; 저는 혼수품 사러 가서 수백만원을 결제하는데 손이 덜덜;;; 어쩔 수 없는 서민인가봐요. _^_

아무튼 적게는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까지, 각종 가전제품에서 가구며 예식장, 스드메, 예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돈이 적지 않게 들어가는데 현명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더더욱 알흠다운 신부가 될 수 있겠죠? 

결혼준비에 유용할 수 있게 쓰일 수 있는 신용카드의 특징

1. 해외 여행 혜택이 있는 카드 (보통 신혼여행 가실때 몇백만원은 우습죠; 해외에서의 결제 금액에 혜택이 있거나 공항에서 혜택이 있는 카드)


2. 결제 금액이 클 수록 혜택이 큰 카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등)

3. 혼수용품을 구매하는 가전 매장이나 백화점과 연계된 혜택이 있는 카드

크게 나눠보면 위의 3가지에 특화된 카드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그 후보군이 될 수 있는 카드들을 골라봤습니다. 

첫번째는 결혼준비 뿐만 아니라 신혼여행, 그리고 향후 부부 동반 해외여행을 위해 많이들 준비하시는 여행 특화 카드들입니다. (면세점, 인천공항 발레파킹, 공항 레스토랑 무료, 서울내 호텔 발레파킹, 기타 해외 여행이나 골프에서 받는 혜택 등은 대부분 공통적인 것이라서 제외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보세요.)

 

 현대 레드카드

 본인 연회비 : 20만원

 가족 연회비 : 7만원

 Priority Pass 제공

 20만원 상당의 바우처 제공 

 (국내선 동반자 무료)

 M포인트 적립 (해외이용 0.5%)

 

 외환 크로스마일 S.E 카드

 본인 연회비 : 10만원 

 가족 연회비 : 2만원

 

 Priority Pass 제공

 10만원 상당의 웰컴기프트

 (백화점/할인점/주유소 10만원 청구 할인 

 or 1만 크로스마일 적립)

 년 1천만원 이상 사용시 5천 크로스마일 적립

 1,500원당 2크로스마일 적립 (다른 항공사 

 마일리지로 1:1로 전환 가능)

 스타벅스 브런치세트 월1회 무료

 CGV 콤보 월 1회 무료

 

 KB ROVL(로블) 다이아몬드
 스카이패스

 본인 연회비 : 30만원

 

 국내/중국/일본/동남아 노선에서

 동반자 1인 무료 항공권 제공 or 비지니스/

 퍼스트클래스 승급권 제공

 국내외 관광시 할인권 제공

 공연/영화/워터파크 동반자 1인 연1회 무료

 1500원당 1마일(전월실적 500만원 이하)

 1500원당 2마일(전월 실적 500만원 초과)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본인 연회비 : 12만원
 가족 연회비 : 없음

 Priority Pass 제공

 1000원당 1마일 적립

 년 5천만원 이상 사용시 1만마일 추가적립

 12만원 상당의 바우쳐 제공

 (국내선 동반자 무료)

마일리지와 여행 특화 카드는 이정도가 ‘진리’로 꼽히는 것들입니다. 연회비가 쎄고 발급이 까다로는 것이 흠이긴 하지만 일단 발급 받아 놓으면 연회비는 바로 퉁칠만한 바우쳐들이 나오니 연회비가 아까운 카드들은 아닙니다. 단지 여행 관련 혜택이 많으므로 여행을 자주 다니실 계획이 없는 분들이라면 살짝 아까운 감이 드는 카드. 

이중에 甲을 꼽자면 역시 KB로블카드입니다. 연회비 압박이 가장 심한 카드인데다가 발급도 가장 까다로운 카드중에 하나입니다만, 동남아쪽으로 신혼여행 가시는 분은 비행기표를 1장만 사면 나머지 1+1로 갈 수 있어서 혜택이 큽니다. (플래티넘 카드임에도 불구하고 PP카드가 안나온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대신 몇개의 라운지를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신혼여행을 다른 곳으로 가신다면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가 마일리지 적립률이 높기 때문에 추천할만 합니다. 

두번째는 바로 목돈을 결제했을때 혜택이 있는 카드들입니다. (혼수용품 결제 등) 높은 비율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는 왕왕 있으나 대부분 월간 5만 포인트와 같이 한도가 있는 경우가 많아서, 여기에서는 그러한 한도 없이 적립되는 카드만 소개합니다. 

 

 롯데 VEEX 카드

 본인 연회비 : 1만원

 가족 연회비 : 없음

 15만원 이상 결제건당 2.0% 적립

 (롯데포인트 유효기간 5년)

 *롯데카드 웨딩클럽 가입시 추가혜택

  5백만원 단위로 5만원 롯데상품권 지급

 

 씨티 리워드 카드

 본인 연회비 : 1만원

 전월 실적 200만원 이상시 1.5% 적립 

 (유효기간 없음)

 휴대폰요금/교통/쇼핑/교육/종합병원 등 5% 

 특별적립되나 월간 한도 3만포인트

 

 삼성카드1 (포인트)
 본인 연회비 : 20만원
 가족 연회비 : 5만원

 15만원 상당 기프트 (신세계상품권/국내항공

 권 동반자 무료/호텔 식사권 2매) 

 1.2% 포인트 적립 (유효기간 3년)

 1천만원 이용금액당 3만 포인트 추가 적립

 기타 플래티넘 카드 혜택 有

 *웨딩이벤트 응모시 추가 혜택

 500만원 – 5만, 700만원 – 7만, 

 1000만원 – 10만포인트 추가 적립

이리저리 살펴보아도 2.0% 적립되는 VEEX카드가 혼수준비용으로는 좋습니다. 롯데카드 웨딩클럽까지 가입해서 추가 혜택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1번으로 소개한 해외여행 특화 카드들 없이 포인트 적립으로 몰아주겠다 생각하시면 삼성카드1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플래티넘 카드에서 받을 수 있는 여행, 호텔, 공항 관련 서비스들이 부가서비스로 붙어있으니 아쉽지는 않을듯. 🙂

세번째로 혼수용품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가전제품을 구매할때 해당 할인점 혹은 백화점에 제휴되어있는 카드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특별히 어떤 좋은 카드가 있다기 보다는, 해당 매장에서 ‘이런 카드를 발급하면 이만큼 캐쉬백 혹은 적립되는 효과가 있다’라고 소개해주는 경우가 많고, 매장마다 비교를 해보시고 그 카드를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하이마트, 백화점, 인터넷 그리고 전자랜드를 모두 발품을 팔고난뒤 전자랜드에서 전자랜드 제휴 롯데카드를 발급받아서 구입하는 것이 혜택도 가장 많고 저렴해서 그렇게 진행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요 깜찍한 녀석은 발급받자 마자 바로 서랍행~!

 카드 발급 신청 바로가기 링크

삼성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롯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롯데체크카드도 같이 신청하시면 경품추첨하는 이벤트 링크)

현대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씨티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환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몇가지 결혼준비하면서 염두에 두면 도움될만한 사항들! 😀

1. 신용카드 혜택도 좋지만, 일단은 현금가를 먼저 물어보세요.

 요즘은 그런곳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현금으로 하면 저렴한 가격을 부르는 곳들이 왕왕 있습니다. 신용카드 혜택도 좋지만 현금으로 했을때 5~10% 이상 저렴하게 해주겠다고 한다면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카드로 지불하는 경우는 향후 어떤 분쟁 사항이 발생하거나 서비스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때 대처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므로 잘 따져보는 것이 좋겠죠?

2. 신용카드 한도가 모자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보통 웨딩이나 자동차 구입처럼 한번에 목돈이 들때는 신용카드 한도가 훌쩍 넘어버리는 경우가 다반사죠. (제 카드는 대부분 한도가 200-300만원 정도밖에 안되서;;;) 그럴때는 좌절하지 마시고 신용카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한 통만 거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신용에 큰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 특별한 경우에 한도를 늘려주는 것은 흔한 일이니 당당하게 요구하세요.

3. 발품을 아끼지 마세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도 혼수로 가전 셋트를 구매하기 위해서 안가본데가 없습니다. 명동 롯데백화점부터 시작해서 동네 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 디지털프라자, 엘지 베스트샵, 그리고 롯데마트, 홈플러스 같은 할인마트까지! 나중에는 모델명까지 외우게 되더라구요ㅋ 

예상했던것과는 달리 의외로 백화점이 저렴해서 놀라기도 했지만, 결국에는 전자랜드가 가장 저렴해서 전자랜드가 낙찰!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백화점이 제일 저렴했다는 사람도, 홈플러스가 제일 저렴했다는 사람들도 있으니 두루두루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결혼식 준비에서 빠질 수 없는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나 예물, 이바지 음식 등 돈 들어갈데가 한두군데가 아닌데, 사실 이런쪽은 혼자서 발품을 팔기가 쉽지 않죠. 그럴때는 웨딩박람회를 십분 활용하세요. 웨딩과 관련된 업체들이 모두 모여서 진행되는 박람회인 만큼 정보를 얻기도 쉽고, 가격을 비교해보기도 좋죠.

작년에 갔었던 아이니웨딩 박람회.

이번에는 참가 신청만 해도 CC크림을 증정하고, 방문하시면 무료로 네일아트도 해준다고 하네요. 작년에는 이런 혜택 없었는데;;; ㅠ.ㅠ 여러가지 할인 혜택도 많고, 결혼준비하면서 잘 모르는 부분들도 상담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저는 맨 처음에 이바지음식이 뭔지 여기서 상담받으면서 처음 알았음. -_-;;;; 아니 왠 곶감에 호두 돌돌 말아놓은건 그렇게 비싼건지 모르겠더라구요.)

홈페이지에서 허니문 맞춤상담, 셀프웨딩 견적내기, 결혼예산 무료진단, 웨딩플래너 무료상담 등도 가능하니 한번 둘러보세요.

아이니웨딩 웨딩박람회 참가 신청하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